본문으로 바로가기

-부제 : 내가 아이패드로 공부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주단입니다.

 

원래 제 아이패드 활용법을 한번에 올리려고 했는데, 쓰다 보니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제가 굿노트앱에서 가장 좋아하는 기능을 가볍게 한번 써봤습니다.

 

 

1. 굿노트로 pdf 보내기.

Goodnotes(현재 굿노트 4+5 번들 같은 가격으로 구입 가능) 앱은 PDF 파일을 읽어와서 그 위에 필기하거나 그냥 노트필기를 할 수 있는 앱입니다. 저는 이렇게 씁니다.

 

1)아이패드의 사파리(인터넷을 사파리라고 합니다)앱에서 영어 공부 관련 아티클을 하나 고릅니다. 

 

2) 공유하기를 누르고 굿노트 앱으로 보냅니다. 인터넷의 어느 글이든지 이렇게 필기하면서 깔끔하게 공부할 수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경제 폴더에는 공부할 경제 상식과 증권사 리포트(네이버 증권에서 쉽게 무료로 찾아 볼 수 있음. 네이버 증권 바로가기)를 내보내기 해서 봅니다.

3) 굿노트 앱에서 단어를 꾹 누르면 사전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의'부분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단어 뜻이 나와서 번거롭지 않게 언어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전세계의 웬만한 언어는 다 지원됩니다. 

 

저는 굿노트 내에 영어단어장 파일을 만들어 놓고 그곳에 영영, 영한 단어 뜻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한 번만 보고 그만 보면 단어 못외우지만 3번쯤 보고 그 이후로도 꾸준히 보면 잘 외워지더라고요.

 

특히 단순히 단어를 외우는 것보단 영어책이나 영문 기사를 바탕으로 외우면 잘 외워져서 책&기사를 주로 활용합니다.

(단어를 단시간에 많이 외워야 할 땐 물론 읽기자료보단 단어장을 참고합니다.)

 

 

 

4)굿노트의 검색 기능입니다. 이거 예시를 영어공부 파일로 들어서 별로 와닿지 않을 수 있는데, 몇백 페이지짜리 학교 자료에서 몇 페이지에 무언가가 있는지 찾을땐 정말 좋습니다. 가령 '오리엔탈리즘'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텍스트를 찾아야 한다면 페이지 뒤져볼 필요없이 '오리엔탈리즘'으로 검색하면 됩니다. 영어, 한국어 다 검색됩니다.

 

5) 형광펜을 아무데나 다양한 색깔로 그어본 모습입니다. 반듯하게 그어져 마음에 들고, 검은 글자 위의 형광펜이 글자를 흐리지 않기 때문에 좋습니다. 다른 앱들은 글자 위에 형광펜 그으면 흐려져서 별롭니다.

 

 

6) 도형을 그릴때 반듯하게 그릴 수 있습니다.

형광펜 긋고 나서 아래에 줄긋기 할 때 좋아요.

 

이 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있지만 실질적으로 제가 제일 많이 쓰는 기능입니다. 모두 열공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