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네이버가 미래에셋대우와 손잡고 네이버페이통장을 출시한다고 합니다. CMA 통장으로 최대 연 3% 이자를 준다고 하는데, 과연 이 통장이 얼마나 가치를 가지고 있는지 계산해봅시다.

이자는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

 네이버통장은 세전, 100만원 한도로 8월 31일까지 연 3%의 이자를 준다고 하였습니다. 듣는 순간 아 뭔가 이자를 엄청 적게 줄것같다는 생각이 머리를 스칩니다. 계산해봅시다.

이달 말에 출시한다고 하나, 정확한 날짜를 모르므로 6/1에 출시하고 당일 가입하는것으로 가정하겠습니다.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100만원을 입금하고 한번도 출금하지 않으면 총 92일간 3%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시럽 CMA 계산기를 사용하여 이자를 계산해보니...

세후이자가 6,357원이네요.(......)

 

*CMA 이자 계산기 바로가기 : 

https://www.sks.co.kr/main/product/cma/mCMA/PD_04001_T01_P02.cmd

 

개인적으로 저한테는 이자의 매력은 느껴지지 않는 이벤트입니다. 

 

이벤트 기간 이후에 연 3% 수익률을 적용받기 위해서는 '네이버페이 전월 10만원 이상 결제'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평소 네이버페이로 결제를 많이 하지 않는 분이라면 이벤트 이후에는 전혀 사용할 필요가 없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8월 31일까지 한시적으로 ~100만원 : 3%, 100~1000만원 : 1%, 1000만원 이상은 연 0.55%의 수익률이 적용됩니다.

 

이벤트 종료 후에는. 전월 네이버페이 결제 실적에 따라 이율이 적용됩니다. 

다른 혜택은? 

네이버 x 미래에셋대우 통장으로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충전하고, 네이버 쇼핑과 웹툰 등에서 결제하면 최대 3%까지 적립됩니다. 

 

 그런데 사실 이것도 글자 그대로 받아들이면 안됩니다. 만약 네이버페이 통장으로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충전하고 결제하지 않고, 카드 결제를 했다면 그만큼의 카드 혜택을 받았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횟수 제한 없이 타행 송금 무료이나, 요즘은 DB금투같은 일부 증권사와 은행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은행과 증권사가 무료 송금 혜택을 주고 있으므로 이또한 크게 눈에 띄는 혜택은 아닙니다.

 

마무리

 네이버통장은 네이버 플랫폼을 통한 결제와 송금, 콘텐츠 소비 활성화를 위해 출시되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객관적으로 재테크족이 접하기에 매력적인 통장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