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피아노, 바이올린, 플룻 등의 악기를 취미로 하는 사람이라면 유튜브에서 아름다운 연주를 듣고 '나도 따라 해보고 싶다'라고 생각하는 분이 있을 겁니다. 내가 하면 소리가 달라! 악기 배우고 나서 듣는 귀만 높아져서 고통에 빠진 인간

 

 하지만 주변에 물어볼 곳 없는 취미생이라면 도대체 악보를 어떻게 구해야 하나 막막하신 분도 있을 건데요, 이번에는 제가 사용하는 클래식 악보 무료로 쉽게 구하는 방법 2가지 알려드릴게요. 

 

1. 구글에서 곡명+imslp 검색

 

예시를 보여드릴게요.

1)유튜브에서 곡을 듣다가 마음에 들면 곡 명을 복사합니다.

 

 

2) 복사한 곡명을 구글 검색창에 붙여넣기하고 뒤에 imslp를 덧붙여서 검색해주세요.

 

 

3)imslp 사이트에 악보가 있는 경우 검색 결과 상단에 이렇게 노출됩니다.

 

 

4)들어가서 마음에 드는 악보를 다운합니다. 악보마다 다 스캔 상태가 다르니 개중 스캔상태가 가장 깔끔한걸 고르면 됩니다. 이 곡은 제일 위에 있는 악보부터 스캔이 깔끔하네요.

 

 

5)로그인을 해라, 멤버십 가입을 해달라는 말이 뜨는데 가만히 15초가 지나가길 기다리면 됩니다. '다운로드가 15초 후에 진행됩니다'가 '다운로드를 계속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로 바뀌면 글자를 눌러주세요.

 

 

6)다운로드가 완료되었습니다. 힐러리 한이 연주한 유튜브 곡은 4페이지부터 시작하네요.

 

 

 

저는 이 방법(곡명+imslp)를 가장 추천합니다. 

 

다른 방법은 곡명+pdf로 검색하는 방법입니다. imslp에 악보 파일이 없는 경우 이렇게 검색하면 다른 악보 사이트도 검색 결과로 나와서 다른 곳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free sheet music 사이트가 검색 결과로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음

 

예전에는 이렇게 다운한 pdf를 인쇄해서 악보용 파일에 끼워 봤지만, 요즘은 아이패드에서 바로 다운하고 굿노트 앱으로 옮겨서 아이패드를 보면대 위에 올려놓고 연주합니다.

 

취미생의 악기 연주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