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주단입니다.

 

 요즘 저는 일상에서 크게 노력하지 않고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여러 방법을 시도해보고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12월 30일부터 4인 팟 결제하고 사용하고 있는 말해보카 앱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말해보카 특징

 말해보카 앱은 다른 단어 암기 앱과는 강력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단순히 단어를 외우는게 아니라, 문장 속에서 단어가 어떻게 쓰이는지 생각해야 한다는 점이 이 앱의 첫 번째 좋은점입니다.

위 사진에서 보이다시피 문법 상 이 단어를 쓰면 안되는 이유, 의미상 약간 차이가 있을 때 어떤 단어를 말하면 좋을지, 좀 더 격식 있는 표현 권유 등 자연스러운 영어 문장을 만들 수 있도록 상세하게 도와줍니다.

 

문장 퀴즈를 풀 때 음성 인식으로 입력할 수도 있고, 키보드로 입력할 수도 있어서 영어를 입 밖으로 내뱉게 해주는 효과도 있어요.

-------------------------------------------------------------------------------------

 

맨 처음 앱을 설치하면, 우선 현재 영어 실력 테스트를 위해 20문제를 풉니다.

 

말해보카 앱 설치 링크 : 

https://sayvoca.onelink.me/ddjx/invitation?deep_link_sub1=1196183

 

그 후 앱이 마음에 든다면, 결제하면 자신의 실력에 맞는 문제를 매일매일 풀 수 있습니다. 

 

 제가 실제로 앱을 직접 결제해서 써보면서 느낀 좋은 점은, "단어를 까먹을 시간을 안 준다"는 것이었어요. 만약에 문제를 풀다가 틀리면, 10분 뒤, 1일 뒤, 3일 뒤, 1개월 뒤에 같은 질문을 다시 물어봅니다. 까먹을만하면 다시 물어보니까 에빙하우스의 망각 곡선 이론에 따라 ㅋㅋ 잊지 않고 완전히 외울 수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이렇게 한국식 표현을 쓰지 않도록 조언도 해 줍니다.

 

혼자서 공부하면 심심하니까 리그 기능도 있습니다.

저는 이제 실버 리그로 승급했어요!

 

다른 기능으로는 어휘 기능 말고, 듣고 말하기 기능유튜브 기능이 있습니다.

 

 

 듣고 말하기 기능은 듣기평가 기능 같은 건데요, 대답을 타이핑이 아니라 말로 해야 합니다.

저는 13단계 속도로 나오는데 무척 빨라요. 문장을 듣고 - 음성인식 켜고 - 들은 문장을 말하면 됩니다.

 

유튜브 기능은 영어를 알려주는 외국 유튜버의 문장을 듣고 받아쓰는 기능이에요.

DisneyChannelUK, Movieclips, MordenFamily, 지미 팰런의 투나잇 쇼, 엘런 쇼, 코난 쇼, Speak English with Vanessa 님과 같은 유튜브 신기하게도 제가 매일 듣고있는 유튜버 바네사 님이 유튜브 기능에 있어서 저는 이 기능도 무척 잘 쓰고 있습니다!

 

말해보카는 혼자 결제하면 연간 9만 8천원, 넷이서 결제하면 연간 7만 얼마인데 저는 구글 구독 할인 15%로 6만 8천원 정도에 결제했습니다. 관심 있으면 한번 해보세요~!

 

말해보카 앱 설치 링크 :

https://sayvoca.onelink.me/ddjx/invitation?deep_link_sub1=1196183